: 매주 목요일 7시, 월요일 6시 인문관 508호에서 현대문학 스터디가 있습니다.
[more]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은 문학과 함께 살아왔습니다. 시대가 바뀌고 환경이 변한다 해도 앞으로도 인간과 문학은 함께 살아갈 것입니다. ‘현대문학부’는 이러한 문학에 더 많은 관심과 큰 애정이 있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지도교수 : 김옥성 교수님 , 부장 : 이다원

  :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인문관 505호에서 삼국유사 강독이 있습니다. [more] 
1973년 시작되어 30년이 넘는 활동을 해오고 있는 고전문학부는 윤승준 교수님의 지도아래 매주 한번의 모임을 가지고 『삼국유사(三國遺事)』 원전을 공부하고 일년에 두 번 각 지역으로 답사를 다니고 있는 모임입니다.
지도교수 : 윤재환 교수님 , 부장 : 박지영

  :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인문관 505호에서 국어학 스터디가 있습니다.
[more] 
국어학부에서는 한정한 교수님의 지도로 한글맞춤법은 물론 국어음운론, 국어문법론, 국어의미론, 국어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등 국어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부원들끼리의 의견을 공유, 능률적인 세미나를 하는 모임입니다.
지도교수 : 이건식 교수님 , 부장 : 김가현

  :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인문관 501호에서 스터디가 있습니다.
[more] 
오랜 옛날부터 인류는 ‘이야기’와 함께 해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콘텐츠 산업의 발달로 문학뿐만이 아니라 방송, 광고, 경영 등 우리 생활 모든 곳에서 이야기(Story)를 적용(Telling)시키고 있으며, 따라서 원 소스로서 이야기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