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연구회 창립 안내
  관리자   2012/02/02
  1508   
 

가칭국문학연구회’ 창립 안내문

 

 

 임진년 새해 댁내 평안을 기원합니다.

 동장군이 무섭게 위력을 떨치고 있는 요즘, 건강하게 지내시는지요.

 작년 연말 신종한 교수님 정년퇴임 봉정식에는 많은 분들이 협력하여 무난하게 일을 마쳤습니다. 학과 교수의 한 사람으로 두루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4년도 부터 학진의 학술지 평가가 없어진다고 하지만 다른 기관으로 이관하여 계속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본교 국어국문학과는 그간 훌륭하신 은사님들의 탁월한 업적을 바탕으로 명성을 쌓은 곳입니다.

 

 이제 그 명성을 잇고 면학 분위기를 다지고자 단국대(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출신 선․후배 연구자들이 모여 가칭 ‘국문학연구회’를 결성, 정식으로 출범하고자 합니다. 그 필요성은 지난 연말 신종한 교수님 정년퇴임 행사를 준비하면서 모두 공감하였고, 이제 본격적으로 업무 분담하여 활동을 시작할 때입니다.

 

 우리 학과의 <국문학논집>이 비록 등재(후보)지는 아니지만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서는 좋은 논문으로 학계의 인정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런 중차대한 자리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현재 단국대 대학원생, 강사, 전임교수 등이 모여 학회의 임원을 선출(회장, 감사)하고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는 2월 17일 대학원 정례세미나(사회과학관 215호, 13시-18시) 때 발표와 토론 후 총회를 통해 출범할 예정입니다.

 

 오셔서 격려해 주시고 오랜만에 추억을 더듬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2012년 2월 2일

 

 

국문학연구회 회장 한 정 한

 

대학원 주임교수 김 영 수


다음글: 제3회 국문학연구회,학술회
이전글: 2012-1 고시장학금 안내